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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의 업무 및 시스템을 최적화 계획


정부의 업무 및 시스템을 최적화하기 위해 2003년 7월에 정부 방침으로 결정된 계획입니다.


각 부처가 구축하는 시스템의 지침, 스케줄, 시스템 설계도 등을 책정하고 있습니다.




최적화 계획을 작성하는 대상으로서 업무 시스템을 선정하고, 각 시스템의 구축을 담당 부처에 할당하여 각 부처가 구축하는 업무 시스템 최적화 계획의 제휴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업무·시스템 중 21개는 인사 급여 시스템이나 연수 계발 시스템 등, 복수의 부처가 이용하는 공통 시스템, 나머지 51개는 각 부처가 개별적으로 구축하는 시스템입니다.




2004년 2월에 전 부처에 배포한 업무시스템 최적화 계획 책정 지침」과 미국 연방정부가 이용하고 있는 EA(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라고 불리는 방법에 근거해, 업무나 시스템을 분석하고, 각 부처는 최적화 계획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제도면이나 운용면에서의 IT 업무의 재검토, 정보시스템의 집중화 일원화, 사무 처리의 전자화, 새로운 시스템의 도입 등을 내용으로 하는 최적화 계획에 근거해, 업무 운영의 간소화 효율화 합리화를 추진합니다.


그 효과로서 경비나 업무처리 시간의 삭감등을 도모해, 국민 서비스의 향상과 업무의 효율화를 목표로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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