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개발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결제 서비스 Google Pay


구글이 개발한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결제 서비스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입니다.


미국에서는 2015년 9월에, 일본에서는 2016년 12월에 서비스를 개시.2018년 2월에는 Android Pay에서 Google Pay로 명칭이 변경됐습니다.




모바일 결제에는, 현재 GooglePay외 ApplePay, LINEPay, 라쿠텐페이, AirPAY등이 있습니다.


GooglePay의 전자화폐 서비스는 지갑 휴대폰을 지원하는 Android 5.0 이상 OS를 탑재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점장의 리더에 대면, 전자 화폐의 지불, EC사이트에서의 크레디트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또, 이력이나 포인트를 관리할 수 있는 「홈」, 충전 가능한 「카드」탭이 추가되어 전자 화폐나 포인트를 일원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전자 화폐는 라쿠텐 Edy, nanaco, Suica, WAON이 대응하여 편리성이 높아지고 있다.2018년 내에 QUIC Pay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현재 위치의 정보에 맞추어 GooglePay를 이용할 수 있는 점포가 홈 스크린에 푸쉬 전송되어 이력 정보에 따라, 이용한 적이 있는 점포를 우선적으로 표시합니다.


샵 카드를 등록하면 각 포인트가 얼마나 적립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