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R(Augmented Reality) 기능 Google Lens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물체에 대기만 하면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AR(Augmented Reality) 기능입니다.


Google의 기계 학습이나 AI 기술을 카메라 렌즈에 응용하고 있습니다.


AR이란 증강현실이란 의미로 가상자격정보를 실제 정보에 포개어 표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식물이나 동물을 피사체로 하면, 명칭이나 생태등을 표시하는 상세 정보의 표시 뿐만이 아니라, 명함으로부터 전화 번호나 주소 정보를 취득해, 연락처에 보존하거나 광고로부터 일자나 내용을 캘린더에 추가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2017년 10월에 출시된 초기에는 Google 스마트폰의 Pixel에만 탑재되었습니다.


그 후, 버전 업으로 대상 기종도 큰폭으로 증가해 Android와 iOS 등 대부분의 기종에서 사용이 가능하게 됐습니다.




최신 버전 업으로 아래 3가지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첫째, Real-timeresults(실시간 결과) 카메라에 물체를 비추면서 피사체의 실시간 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둘째, Smart textselection (스마트 텍스트 선택) 화상내의 문자를 문자로서 인식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셋째, Stylematching (스타일 매칭) 피사체의 유사 아이템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