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IM프리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죠


SIM 잠금이 걸려 있지 않은 상태 또는 그 상태의 스마트폰 등의 단말기를 가리킵니다.


대형 통신사업자(캐리어)로부터 판매되고 있는 단말기는 통신사업자에서만 통신할 수 있도록 잠금이 걸려 있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이용자를 둘러싸는 것으로 연결됩니다라는 비판을 받아 2015년 5월부터 통신 사업자에게 SIM lock 해제를 의무화 했습니다.


그 것에 의해, 일정한 조건을 채우면, SIM lock을 해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처음부터 SIM lock이 걸려 있지 않은 SIM Free 단말기가 급증해 대형 통신사업자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저가 SIM 사업자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SIM 프리의 장점


자신의 생활 스타일이나 사용 목적에 따라 통신 사업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외 여행지의 주파수대(밴드)에 대응하고 있으면, 해외에서도 현지의 SIM를 꽂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종 변경 등으로 사용하지 않게 된 단말기에 저가 SIM을 꽂아 재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SIM 프리의 단점


통신 사업자가 실시하는 할인이나 교체시의 보상 판매 서비스등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마트폰을 구입한 통신 사업자와 SIM 카드의 회선의 통신 사업자가 다른 경우, 잘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저가 스스로 단말의 설정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덧붙여 스마트폰의 SIM lock을 해제하는 수속은, 계약하고 있는 각 통신 사업자가 실시하지만, 지금까지의 서포트를 받을 수 없게 되거나 해제 수수료가 드는 등의 단점도 있습니다.


그 때문에, 해제를 실시하기 전에 신중하게 검토할 필요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