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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개발팀이 하나가 되어서 신속히 개발을 추진하는 스크럼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 중 하나로 소프트웨어 개발팀이 하나가 되어서 신속히 개발을 추진하기 위한 방법론을 정리한 것입니다. 


반복이라는 짧은 개발기간 단위로 개발함으로써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아자일 개발의 하나의 방법입니다.


미국의 기술자 켄 슈웨이버가 1995년에 제창했습니다.




유연하고 전인적인 프로덕트 개발 스트래티지이며 공통의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개발팀이 일체가 되어 일할 것’이라고 정의되어 있습니다.


스크럼에서는 기존의 리더상과 매니저상을 분해하고 주된 책임은 팀에 이양하고 있습니다.


팀을 중시해 상사와 부하의 관계나, 명령, 지휘를 이용한 매니지먼트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스크럼 팀은, 프로덕트의 가치의 극대화에 대해 책임을 지는 프로덕트 오너, 프로세스의 책임자인 스크럼의 코치 스크럼 마스터, 프로덕트를 작성하는 개발 팀 전원이 정보를 공유해, 팀의 방침을 정해 나갑니다.




개발 팀은, 엔지니어나 테스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발의 1개의 기간단위를 스프린트라고 부르고, 대개 1주일에서 1개월 정도로 기간을 구분해 작업을 실시합니다.


스프린트 단위로 개발을 진행시켜 나감으로써 프로젝트 도중 사양 변경에 대해 유연한 대응이 쉽고, 작업 공수를 예상하기 쉽기 때문에 전체 납기를 비교적 단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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