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유 설리 언팔 진실을 알고나니..


인터넷으로 보니, 아이유 설리 언팔 맞나 틀리나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합니다.


몇년전인데요. 2016년 쯤으로 알고 있는데 어떤 사이트에 아이유와 설리가 언팔을했다는 말이 올라왔습니다.


아이유 설리 언팔


그럼 둘의 언팔에 대해서 한번 더 자세히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내막을 알고보면 좀 놀라운 일입니다. 둘은 원래부터 대단한 절친이었습니다.


그래서 두 사람의 언팔에 대해서 의아한 생각을 했죠.

일단, 설리는 아이유를 팔로우 한 상태 그대로 였는데 IU가 팔로우 안 한 겁니다. 언팔이었던 거죠.


내용을 좀 찾아보니, 실수로 인해서 팔로우 안 하고 언팔로 되어있던 겁니다.


아이유 설리 언팔아이유 설리 언팔아이유 설리 언팔


둘은 음악방송의 MC를 하게 되면서 친구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너를 주인공으로 해서 꼭 노래를 만들겠다고 다짐을 하고 그랬다고 합니다.



그런데 2019년 셜리는 성남의 자택에서 숨진채로 발견이되고 말아요. 부검결과 타살은 아닌 걸로 나오죠.


장례 절차는 유족이 원하는대로 비공개로 진해이 됩니다. 이때도 아이유는 빈소를 계속 지켰다고 합니다.



즉, 친구가 확실한 겁니다. 이걸로 사실상 언팔은 종결이라고 봐도 됩니다.


그리고 방탄소년단의 슈가와 헙업한 신곡인 에잇의 뮤비가 공개되면서 셜리 구하라 종현을 나타내는 메타포가 나온다는 해석도 나오기도 했습니다.

'에잇'의 뮤비 중에 나오는 복숭아는 셜리를 도마뱀은 구하라를 용은 종현을 나타내는 거라는 해석과 주장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뮤직비디오를 보면 아이유는 기억을 상실한 모습으로 녹화실공간에 들어섭니다. 



그 곳에서 당신의 기억을 저장하겠냐는 모니터 화면에서 예를 누릅니다. 


그리고 잃었던 기억을 다운로드합니다. 기억을 되찾은 후, 작은 방에 들어섭니다. 거기에 복숭아 모양의 조명이 보이죠.



이걸로 아이유는 설리를 보면서 복숭아라는 노래의 가사를 썼던 것과 통한다는 거죠.


죽기 전에 실리의 별명이 피부가 분홍빛이라 복숭아라는 별명이 있었다고 하더라구요.



뮤비를 보면 현실에선 검은색 손톱, 하지만, 과거의 모습을 다운로드한 IU는 화려한 진주와 반지 1개로 장식이 되어있어요. 


여기서 보면 27개의 진주 1개의 반지가 28살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2층에 올라선 모습과 창문을 보는 모습에 비가 내리고 있는데 구하라가 떠나던 날 비가 내린 모습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시골과 같은 풍경이 꼭 과거 구하라가 했던 청춘불패를 나타내는 거라고 합니다.



그리고 행복한 모습으로 IU가 도마뱀을 보는 모습도 나오는데요. 이구아나가 구하라의 별명이었다고 합니다.


또 한 장면이 인상 깊은데요. 바로 풍선껌을 불고 있는 모습의 아이유는 데뷔 초의 설리를 떠오르게 합니다.




그리고 다운로드한 기억속에서 비행기를 타고 어디론가 가는 IU의 창문 밖 모습에 도마뱀이 있지만, 만질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밖에선 천둥이 치면서 비가 줄줄오고 비행기가 흔들립니다.


다급한 모습으로 눈을  침대에서 뜬 IU는 방문을 열고 들어가는데 유리창에는 도마뱀이 없습니다.


베란다는 다 열려있고, 그곳으로 나가서 보니, 흰색 옷을 입은 여자아이가 서 있습니다.




그리고 달려가는 소녀는 설리를 닮았습니다. 무엇가 찾던 소녀는 절벽으로 뛰어내립니다.


뮤비에는 이것말고도 종현을 연상케 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뮤비를 보면 드래곤이 소녀를 등에 태우고 날라갑니다. 그리고 현실의 IU는 눈물을 흘리죠.


비행기에서 이 모습을 보면서 안도의 눈물을 흘리면서 미소를 짖죠.




종현의 별명이 도마뱀의 모양의 포켓몬이었던 파이리였다는 건 팬들은 기억할 겁니다.


이런 것 때문에 종현을 비유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른 해석도 하나가 있습니다. 바로 구하라가 용으로 변래서 설리를 태우고 나라간 거라는 해석이죠.


현실로 돌아온 아이유는 녹음실에서 누워서 눈을 뜹니다.


편한 미소와 함께 뮤비는 끝이 나는데요.



노래 제목인 에잇은 숫자8을 나타내고 이것은 28의 나이를 나타냅니다.


2015년 선보인 스물셋 그리고 2017년 스물다섯 살 때의 이야기를 담은 팔레트를 이어서 나이시리즈의 곡이죠.


그리고 숫자 8을 옆으로 뉘우면 뫼비우스 띠를 나타내는데요. 이것은 과거의 행복했던 기억 사람 추억을 생각하는 본인을 나타내는 거라고 합니다.



물론 이런 내용들은 커뮤니티 같은 곳에서 해석한 내용이기에 정확하게 무엇이 정답이다라고 말을 할 수는 없습니다.


So are you happy now 로 시작하는 가사를 보고 떠나버린 친구들에게 안부를 묻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댓글